Palette
Palette by jakerom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군웅할거 춘추전국시대

전자세금계산서 리포트 (8월 첫째주)

IT서비스업계, 전자세금계산서 사업 동상이몽
사업 확장에 대한 기본 전략 사뭇 달라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는 삼성SDS, LG CNS, 롯데정보통신, 농심NDS 등이다. 또한 신세계I&C가 시장 참여를 위해 현재 준비 중이며 오토에버시스템즈도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을 검토하고 있는 등 IT서비스업체들의 시장 참여가 본격화되고 있는 것.

각 대기업들의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에 대한 단면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기사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제살깎기 그만"
종이 세금계산서는 등기까지 포함해 2000∼3000원 가량 비용이 들지만 전자세금계산서는 50∼200원 정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무리한 가격경쟁이 빛을 보지 못할 것으로 업계는 판단했다. 솔루션 기업들은 상반기 가격경쟁 결과 ‘무의미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기능 강화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전자세금계산서 `출혈경쟁` 가열
저가ㆍ무상공급 빈번… 신규 기업들까지 가세
김계원 전자세금계산서협의회장은 "가격체계는 해당 기업의 고유 전략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두고 왈가왈부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협의회 차원에서 저가경쟁을 지양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기업들은 대기업대로 경쟁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에 뛰어 들고 있구요. 기존 업체들은 기본 업체별로 또 신생 업체는 신생 업체의 입장에서 마케팅 정국 혼란입니다. 이로써 "전자세금계산서 춘추전국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WRITTEN BY
어라
웹 서비스기획과 소셜웹에 대해 연구하고 실무지식을 공유하는 현웅재의 블로그 since 08.1.28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가 정착되니까 그전에 어땠나 싶네요. 이렇게 편한것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가 아직도 있다니!! 처음에 어려워서 그렇지 익숙해지면 아주 편리하다는 것을 온천지에 알려야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어라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업체들간의 대동소이한 기능에서 특화된 차이점은 뭘가요?
    제 생각엔 휴폐업자동조회서비스도 특화될 것 같은데요...
    이미 하고 있는 곳도 있겠지만요..
    하하하~~ ^^
  3. 삼성SDS 가 유통허브망 구축한다고 마구 흔들어 놓기엔, 다른 업체들이 만만치가 않군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secret